※ 모바일에서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후기를 보실 수 있습니다.
"해인 선생님께서 저라는 개인의 역량과 취향, 상황, 재능 등을 고려하여 해주셨던 모든 조언들과 서비스들이 짧은 기간 동안 혼자서라면 해낼 수 없었던 결과를 불러왔습니다. 입시 성공하고싶죠? 연습 열심히 하시고 해인쌤 한테 가세요.”

임채린
- 
버클리음대(반액 장학금), 서울예대, 암스테르담 컨서바토리 동시 합격 
- 
암스테르담 컨서바토리 학부 과 수석, 현재 동 대학원 재학 중 (피아노 전공) 
- 
유튜브: https://bit.ly/39zlJZg 
Erin’s Comment: 채린 학생이 갓 중학교를 졸업하고 찾아 왔을 때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제자를 두고 있다니 빠른 시간을 실감합니다. 채린 학생은 입시를 준비하는데 실력, 노력, 태도를 모두 갖추어 큰 기대를 했던 학생이었고, 이제는 깊은 자기 철학까지 갖춰 제가 채린 학생을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세계적인 피아니스트로 성장 중인 엄청난 인재입니다.
"제가 확실히 말할 수 있는 것은 해인 선생님과 함께라면 흐릿했던 계획들과 정보들이 확실해지고 무엇을 준비해야 할지 리스트를 정리해 주시기 때문에 더는 어려운 해외 입시를 준비하는데 시간을 많이 쏟고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도 된다는 것입니다.”

송시온
- 
미국 줄리어드 음대 전액 장학생 (색소폰 전공) 
- 
버클리음대, 서울예대, 암스테르담 컨서바토리 동시 합격 
Erin’s Comment: 색소폰, 노래, 작곡까지 못하는 게 없는 시온 학생과의 가장 큰 기억이라면 바로 모의 면접이었습니다. 당시 시온 학생의 영어가 아직 준비되지 않아 조건부가 불가피한 상황이었습니다. 그런데 불과 몇 달 지나지 않아 믿기 힘들 정도로 발전된 모습으로 나타났습니다. 여태껏 이렇게 단시간 동안 영어 실력을 키워 온 학생은 전무후무 했습니다. 이런 결단력과 실행력이라면 무엇을 하던지 좋은 결과를 맺을 것이라 확신합니다.
"버클리만을 오랜 기간 다뤄온 Erin선생님은 학교에 대한 이해가 굉장히 깊었고, 학생들 개개인 모두에게 섬세한 지도를 해주셨습니다. 학생들을 진심으로 생각하고 응원하는 마음은 제가 저의 두 번의 버클리 입시를 모두 맡긴 가장 큰 이유였습니다."

나송주
- 
2021년 1월 버클리음대 입학 예정 
- 
피아노, 퍼포먼스 전공 예정 
- 
전액 장학금 
Erin’s Comment: 전액 장학금을 받을 정도로 연주가 뛰어난 나송주 학생은 예의 바르고 야무진 친구입니다. 영어 준비로 길어진 입시 준비의 시간을 잘 버텨주었고, 쉽지 않은 1년여의 시간 동안 영어 뿐만 아니라 뮤지션으로서의 전체적인 역량을 크게 업그레이드 시킨 저력과 실력을 겸비한 학생입니다.
"학생 한 명 한 명을 진심으로 대해 주셨고 그동안의 경험들과 체계적 인 노하우를 통해 버클리 음대라는 학교, 그리고 입시를 완벽하게 이해하고 계셨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만약 제 주변에서 버클리 음대를 준비한다고 한다면 저는 고민 없이 이해인 선생님의 입시 컨설팅을 받으라고 추천해 주고 싶습니다."

김예린
- 
2020년 9월 버클리음대 입학 
- 
기타, 필름스코어링 전공 
- 
장학금: $26,000 
Erin’s Comment: 맑고 순수한 영혼의 예린 학생은, 어리지만 확고한 꿈을 가지고 그것에 매 순간 진심을 담아 진지하게 임하는 학생입니다. 혼자서 영상 제작하는 것을 배워 다른 친구들의 연주 영상을 만들어주는 등 다재다능하고 적극적인 성격도 갖고 있습니다. 영화 음악 작곡가로, 핑거스타일 기타리스트로 지금처럼 따뜻한 마음을 담은 음악으로 사람들을 감동시키길 바랍니다.
"해인 선생님과 함께 준비한 모의 인터뷰가 아니었다면 장학금을 저만큼 받을 수 없었다고 말할 만큼 엄청난 도움이었습니다. 또한 저의 인터뷰를 해인 선생님과 함께 대비하게 되어 정말 운이 좋았다는 생각도 듭니다."

윤민영
- 
2020년 9월 버클리음대 입학 
- 
보컬, 퍼포먼스 전공 
- 
장학금 $36,000 
Erin’s Comment: 영국 에든버러 페스티벌에 참여했을 만큼 충분한 실력과 경험에도 언제나 겸손함을 잃지 않는 민영 학생. 가끔씩 손편지로 서프라이즈를 해주셔서 코칭을 해드리는 제가 오히려 큰 위로와 응원을 받았습니다. 오랜시간 꿈 꿔온 월드 뮤직을 버클리에서 충분히 접하고 배워, 한국 음악계의 폭을 더 넓혀주길 기대합니다.
"일단 사람이 좋으십니다. 거기에 앞서 말했던 모든 것들이 해인 선생님의 실력이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같이 선생님을 겪었던 많은 학생들에게 안 좋은 피드백을 들은 적이 없습니다.”

조하은
- 
2018년 9월 버클리음대 입학 
- 
보컬, 송라이팅 전공 
- 
장학금 $13,000 
- 
사운드 클라우드: https://soundcloud.com/y16r6vbazhjp 
Erin’s Comment: 물리학을 공부하다가 전역 직후 음악으로 전향한 조하은 학생은, 단 1년 만에 재즈 보컬 입문자에서 자유자재로 스캣을 구사할 만큼 놀라운 발전을 만들어 냈습니다. 부드러운 목소리와 더불어 뛰어난 작곡 실력까지 겸비한, 많은 사람에게 위로를 주는 음악을 만드는 뮤지션입니다.

